13. 우리의 대언자 예수 - 요일2:1~2, 28~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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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주님은 십자가에서 승리한 자이심으로 우리의 대언자로서 다시 올 때까지 역사하는 것이다. 이 대언이라는 것은 어떠한 사람을 위해서 대언하느냐에 대해서 본 성경은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1. 양심적인 고백이 있는 자 (요일1:9)
(요일1:9)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하나님은 죄를 사해 주는 것이 마땅한 의무이지만 고백이 없는 사람을 사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이미 화목제가 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화목을 이루기 위해서는 예수님은 고백을 받고 하나님 앞에 고백한 자를 위하여 대언기도 해 주는 것은 고백할 공로가 없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죗값은 용서 없이 죽는다는 율법이 하나님께 있기 때문이다.
2. 실수한 자 (요일2:1~2)
(요일2:1)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요일2:2)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 제물이니 우리만 위할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이미 자백을 하고 속죄를 받은 자라도 또 다시 실수가 있는 경우에 그 사람이 이미 올라간 기도가 있기 때문에 대언을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이여 나를 죄를 짓지 않도록 해 주시옵소서, 시험에 들지 않도록 해 주시옵소서’라고 이런 기도를 할 때 그는 대언기도 하여 죄를 짓지 않도록 성령을 보내서 다시 부흥을 주고 시험에서 다시 이기는 큰 힘을 주기 위해서 주님은 대언기도 하는 것이다.
3. 주 강림 시에 부끄럽지 않게 하기 위하여 대언기도 하는 것이다 (요일2:28~29)
(요일2:28) 자녀들아 이제 그 안에 거하라 이는 주께서 나타내신바 되면 그의 강림하실 때에 우리로 담대함을 얻어 그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요일2:29) 너희가 그의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를 행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
우리의 완전이라는 것은 주님의 대언기도로 되는 것이다. 약한 자를 능하게 하기 위하여, 어리석은 자를 지혜롭게 하기 위하여, 심지어 잠든 자를 깨우치기 위하여 문을 두드리는 심정을 가지신 예수님은 라오디게아 교회 문밖에서 재촉하는 것이다(계3:19~20).
주님은 당신의 택한 종이 쓰러지고 피곤해 어찌할 줄 모를 적에 여호와만 바라봐도 새 힘을 받도록끔 역사하는 것이 대언기도로 되는 것이다(사40:30). 이것은 인간의 힘으로는 도저히 마귀 압력을 벗어날 수가 없기 때문에 강권 역사로 나리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주 강림 시기는 마귀도 극도로 참소하고 주님도 극도로 강하게 대언기도를 하는 것이다. 누구든지 주 안에만 있는 자라면 된다는 것이다.
결 론
주님은 일천구백 년 동안을 대언기도로써 승리를 이루어 온 것이다. 만일 주님의 이와 같은 간구가 아니라면 마귀 참소를 벗어날 종은 하나도 없는 것이다. 바울이 이것을 믿고 누가 나를 그 사랑에서 끊지 못한다는 용기를 가지고 나섰으므로 그는 승리의 사도가 되었던 것이다(롬8:34~35). 우리도 이와 같은 용기를 가지고 나서지 않고는 도저히 승리를 거둘 수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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