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장 : 주 강림 시의 사회 <요절: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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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애굽에 관한 경고라 보라 여호와께서 빠른 구름을 타고 애굽에 임하시리니 애굽의 우상들이 그 앞에서 떨겠고 애굽인의 마음이 그 속에서 녹으리로다
본 장은 18장과 같이 강대한 나라 사람이 예물을 가지고 시온 산으로 오게 되는 일이 있게 되는 것은 주의 강림이 있음으로써 이루어진다는 것을 말한 것이다. 주께서 구름 타고 임하는 땅을 애굽이라고 하는 것은 재앙이 나리는 땅을 가르쳐 말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날까지는 우상을 섬기는 자를 그냥 두었으나 주 강림 시에는 우상들이 그 앞에 떨며 모든 사람의 마음이 녹으리라고 하였다. (1)
2 그가 애굽인을 격동하사 애굽인을 치게 하시리니 그들이 각기 형제를 치며 각기 이웃을 칠 것이요 성읍이 성읍을 치며 나라가 나라를 칠 것이며
하나님은 재앙을 나리는 땅에 재앙 받을 사람을 격동시켜 서로 각기 형제를 치며 이웃을 치며 성읍이 성읍을 나라가 나라를 치게 한다고 했다. (2)
3 애굽인의 정신이 그 속에서 쇠약할 것이요 그 도모는 그의 파하신 바가 되리니 그들이 우상과 마술사와 신접한 자와 요술객에게 물으리로다
4 그가 애굽인을 잔인한 군주의 손에 붙이시리니 포학한 왕이 그들을 치리하리라 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와 같이 되므로 사람들이 정신이 쇠약해지며 모든 계획이 다 파탄되는 동시에 전부 요술객에게 미혹되고 또는 잔인한 자가 그들을 다스리게 한다고 하였다. (3~4)
5 바닷물이 없어지겠고 강이 잦아서 마르겠고
6 강들에서는 악취가 나겠고 애굽 시냇물은 줄어들고 마르므로 달과 같이 시들겠으며
7 나일 가까운 곳 나일 언덕의 초장과 나일 강 가까운 곡식 밭이 다 말라서 날아 없어질 것이며
8 어부들은 탄식하며 무릇 나일 강에 낚시를 던지는 자는 슬퍼하며 물에 그물을 치는 자는 피곤할 것이며
9 세마포를 만드는 자와 백목을 짜는 자들이 수치를 당할 것이며
10 애굽의 기둥이 부숴지고 품군들이 다 마음에 근심하리라
이때에 한재가 심하여 바닷물이 줄고 강에서는 악취가 나고 물이 마름으로 푸른 초장이 마르고 곡식밭이 말라 없어지며 어부나 상인이나 품꾼들이 다 할 일이 없어 근심하게 된다. (5~10)
11 소안의 방백은 지극히 어리석었고 바로의 가장 지혜로운 모사의 모략은 우준하여졌으니 너희가 어떻게 바로에게 이르기를 나는 지혜로운 자들의 자손이라 나는 옛 왕들의 후예라 할 수 있으랴
이날까지 인간 지혜를 자랑하던 정치인도 다 어리석게 된다. (11)
12 너의 지혜로운 자가 어디 있느냐 그들이 만군의 여호와께서 애굽에 대하여 정하신 뜻을 알 것이요 곧 네게 고할 것이니라
그러나 지혜로운 자는 하나님의 정하신 뜻을 알고 시대의 비밀을 전해주게 될 것이다. (12)
13 소안의 방백들은 어리석었고 놉의 방백들은 미혹되었도다 그들은 애굽 지파들의 모퉁이 돌이어늘 애굽으로 그릇가게 하였도다
14 여호와께서 그 가운데 사특한 마음을 섞으셨으므로 그들이 애굽으로 매사에 잘못 가게 함이 취한 자가 토하면서 비틀거림 같게 하였으니
15 애굽에서 머리나 꼬리나 종려나무 가지나 갈대나 아무 할 일이 없으리라
그러나 모든 사람은 어리석어 미혹을 받고 모든 일에 그릇된 길로 가되 매사에 잘못 가는 것이 취한 자가 비틀걸음치는 것같이 되니 지도자들이 다 허사를 경영하는 것뿐이다. (13~15)
16 그 날에 애굽인이 부녀와 같을 것이라 그들이 만군의 여호와의 흔드시는 손이 그 위에 흔들림을 인하여 떨며 두려워할 것이며
17 유다의 땅은 애굽의 두려움이 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애굽에 대하여 정하신 모략을 인함이라 그 소문을 듣는 자마다 떨리라
이러한 때를 당하여 하나님의 역사가 나타나므로 모든 사람이 크게 두려워하게 될 것이다. (16~17)
18 그 날에 애굽 땅에 가나안 방언을 말하며 만군의 여호와를 가리켜 맹세하는 다섯 성읍이 있을 것이며 그 중 하나를 장망성이라 칭하리라
그날에 세계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이방적인 세력과 하나님과 대적이 되는 맹세를 하게 되므로 다 망할 성읍이 되고 말 것이다. (18)
19 그 날에 애굽 땅 중앙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겠고 그 변경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기둥이 있을 것이요
20 이것이 애굽 땅에서 만군의 여호와를 위하여 표적과 증거가 되리니 이는 그들이 그 압박하는 자의 연고로 여호와께 부르짖겠고 여호와께서는 한 구원자, 보호자를 보내사 그들을 건지실 것임이라
이와 같이 진리를 대적하는 맹세가 성립되는 땅에서 중앙에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게 되니 이 제단을 통하여 하나님은 그 시대의 표적과 증거가 되게 한다. 이 제단은 그 시대 사람들에게 압박을 받는 제단이니 여호와께 부르짖음으로 여호와께서는 한 구원자를 보내시어 그들을 건지신다. (19~20)
21 여호와께서 자기를 애굽에 알게 하시리니 그 날에 애굽인이 여호와를 알고 제물과 예물을 그에게 드리고 경배할 것이요 여호와께 서원하고 그대로 행하리라
하나님께서 이 제단을 통하여 이 땅 사람들에게 자기를 알게 하므로 많은 사람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일이 있게 된다. (21)
22 여호와께서 애굽을 치실 것이라도 치시고는 고치실 것인 고로 그들이 여호와께로 돌아올 것이라 여호와께서 그 간구함을 들으시고 그를 고쳐 주시리라
또는 이 제단으로 말미암아 큰 개혁이 일어나는 것이니 이 개혁은 여호와께서 행하시는 일이다. (22)
23 그 날에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가 있어 앗수르 사람은 애굽으로 가겠고 애굽 사람은 앗수르로 갈 것이며 애굽 사람이 앗수르 사람과 함께 경배하리라
24 그 날에 이스라엘이 애굽과 앗수르로 더불어 셋이 세계 중에 복이 되리니
25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복을 주어 가라사대 나의 백성 애굽이여, 나의 손으로 지은 앗수르여, 나의 산업 이스라엘이여, 복이 있을 찌어다 하실 것임이니라
그날에 세계 평화가 완전히 이루어지는 것은 여호와께서 복을 주는 백성만을 남기기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23~25)
여호와 하나님께서 종말의 역사는 한 제단 중심으로서 역사가 일어나서 주의 강림의 날에 구원을 받고 새로운 시대가 이를 것을 목적하고 가르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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