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아름다운소식

신약설교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요한계시록 붉은 말 탄 자가 나왔으니 새 시대 갈 때는 왔다 - 계6:2~4, 요절:4 -

페이지 정보

본문

【요절】 이에 붉은 다른 말이 나오더라 그 탄 자가 허락을 받아 땅에서 평화를 제하여 버리며 서로 죽이게 하고 또 큰 칼을 받았더라



  서  론


  학생들, 오늘은 붉은 공산당이 강하게 일어나는 것은 새 시대 갈 때가 온 증거라는 데 대하여 공부하기로 하겠습니다. 우리가 계시록을 주일마다 공부하고 있지만 오늘은 붉은 말이 나오면 왜 새 시대 갈 때가 왔느냐에 대하여 공부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도 요한에게 계시를 보여주실 때에 인간 종말에 가서는 붉은 세력이 허락을 받고 나왔다가 심판을 받게 되므로 새 시대가 온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붉은 말이 나올 때부터는 새 시대에 갈 때가 온 일에 대하여 성경을 공부하겠습니다. 우리 다 같이 47장으로 ‘지혜 총명 줍소서’ 하고 호소하겠습니다.



  1대지 : 백말 탄 자가 두 번째 이기려고 할 때에는 심판할 때다 (2)


(계6:2)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학생들, 백말 탄 자는 누구를 가르쳤는지 아십니까? 우리 학생들, 성경 한 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계19:11~16을 누구든지 크게 읽어보세요. 백말 탄 자는 마귀 편입니까, 예수님 편입니까? 분명히 예수님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 다 같이 대답해보세요. 학생들은 백말 탄 자가 좋습니까, 붉은 말 탄 자가 좋습니까? 우리 학생들은 하나같이 백말 탄 자가 좋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은 방학이라고 놀고 있는데 우리 하기성경학교로 온 줄로 선생님은 알고 있습니다. 우리 예수 믿는 사람은 마음이 깨끗하다는 뜻으로 백말로 보여졌고, 유물론 공산주의는 마음이 악하다는 뜻으로 붉은 말로 보여졌습니다.

  예수님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실 때에 악한 사람들은 예수를 이겼다고 기뻐했지만, 예수님께서는 죽은 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셔서 하늘로 승천하시어 세계 인류를 악의 세력에서 해방시키는 승리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백말 타고 세계를 심판할 만왕의 왕 예수님을 따라가는 학생들입니다.

  우리 학생들을 마귀 권세 아래서 해방을 시켜주신 예수님이 세상에 다시 오시는 것은 악의 세력을 없이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예수님이 인간의 죄를 짊어지고 세상에 오셔서 승리하시므로 우리가 죄에서 구원을 받게 되었고, 예수님께서 이 땅에 다시 오시므로 악한 세력은 다 없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백마가 두 번째 이기는 것은 새 시대가 오는 때에 심판의 역사입니다. 



  2대지 : 붉은 말 탄 자가 허락을 받고 나온 것은 심판받을 자이다 (3~4)


(계6:3) 둘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둘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더니

(계6:4) 이에 붉은 다른 말이 나오더라 그 탄 자가 허락을 받아 땅에서 화평을 제하여 버리며 서로 죽이게 하고 또 큰 칼을 받았더라


  학생들, 세상 사람들은 붉은 말 탄 자를 심판받을 자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어리석게 붉은 세력이 무서워서 벌벌 떨고 있습니다. 어느 선지든지 하나같이 묵시를 볼 때에 심판이 있고 새 시대가 오는 데 있어서는 저 북방으로부터 무신론자가 나오다가 심판을 받는다고 하였고,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고 나오다가 심판을 받는다고 하였고, 남의 것을 노략질하고 나오다가 심판을 받는다고 하였습니다.

  붉은 세력이 나오게 되므로 우리 백의동포도 평안히 살 수 없는 6・25동란을 만나서 지금까지도 마음을 놓지 못하고 살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백의민족끼리 서로 죽이는 싸움은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예수님이 나타나서 심판할 때가 온 증거입니다. 우리 학생들은 붉은 세력이 나온 것은 새 시대가 올 때가 가까운 징조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싸워주시는 일이 없다면 붉은 말을 탄 자의 세력을 이길 수 없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나타나실 때가 온 증거가 분명하다고 봅니다.

  우리 학생들은 조금이라도 붉은 세력이 하는 일을 무서워하지도 말고, 심판할 때가 가까이 온 줄로 알고 다음과 같이 하나님 앞에 호소해야 됩니다. 완전하게 역사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나타나셔서 저 북방의 세력을 이길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다 같이 호소합시다. 성가 47장으로 ‘완전 승리 줍소서’ 하겠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분명히 붉은 세력이 허락받고 나왔으므로 우리는 새 시대 갈 때가 온 줄 알고, 새 시대 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새 시대 가는 진리를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묻는 말】


1. 흰말 탄 자는 누구 편이라고 했습니까?

2. 붉은 말 탄 자는 누구 편이라고 했습니까?

3. 우리는 왜 붉은 말 탄 자와 싸워야 합니까?



72년 7월호 <하기성경학교 교재 - 새 시대 갈 때는 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